모험가 일행은 나이트스톤에 도착했는데 마을은 알 수 없는 사태로 파괴되어 있었다. 마을을 약탈하러 온 고블린들을 내쫓고 마을의 생존자들을 찾기 위해 나이트스톤 인근에 있는 동굴을 살피러 갔다.
플레이어 캐릭터: Kane, Mister Mo, Old John, Sister Mary, Strong Palm Ian, Tarancha, Vincent
1.
Old John은 내버윈터를 떠나 워터딥으로 왔을 때 새로운 제2의 인생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했다. 11년 전에 억울한 죽음으로 세상을 떠난 하프오크 친구 Yngmar Stonefist를 기억하고 있었다. Yngmar에게 들은 수많은 모험에 대한 이야기들을 떠올리면서 신비로운 도시 워터딥에 가면 과연 어떤 모험을 하개 될지 기대했다.
그런데 나이트스톤이라는 외진 곳에 있는 마을까지 마차를 타고 수녀를 지키는 경호원이 될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그것도 엘프와 하프엘프와 오크와 하프오크와 코볼드까지 섞겨 있는 있을 수 없는 모험가 파티와 함께!
사실 Yngmar도 하프오크였고 많은 모험가들의 경험을 들어보면 인간과 하프오크, 드워프와 엘프 정도가 함께 다닌다는 예기는 들었지만, 이런 ‘다문화’ 파티는 55새까지 한 도시에 살아왔던 Old John에게는 매운 충격적일 수 밖에 없었다.
만약에 Old John이 충격을 받았다면 겉으로 전혀 보이지 않았다. 그는 언제든지 예리한 눈빛으로 세상을 지켜보았다. 55새까지 네버윈터 시장에서 장사했던 경험과 직관이 모험가의 길을 나서면서 나름 유리했다.
함께 모험에 출발한 엘프 학자 Vincent는 오히려 이 파티의 놀라운 다양성에 만족했다. 그는 젊었을 때 자신을 괴물로부터 구해준 드라우에게 감사하다는 마음으로 인종차별적인 사고방식과 타인을 증오하는 마음을 버리고 모든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꿈 꾸고 있었다. 이런 다문화 파티가 존재한다는 것은 어쩌면 Vincent가 꿈꾸고 있던 세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는 증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그는 동료들이 모두 마음에 들었다.
2.
나이트스톤은 멀리서 봤을 때에는 평범한 마을 같았다. 성 옆에 지어진 마을에는 풍차와 여관 지붕이 울타리 위로 보였고, 신전의 종 소리가 멀리서 부터 들렸다. 그런데 가까이 다가갈수록 신전의 종이 끊기지 않고 게속 울린다는 것을 깨닳으면서 일행들에게 이상한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드디어 마을 인근까지 도달했다. 놀랍게도 마을 주변에는 사방에 커다란 바위들이 땅에 깁숙히 박혀있었다. 마을 감시탑과 성벽에는 마을 경비원들이 전혀 보이지 않았다. 자세히 보니 바위가 하늘에서 떨어져 무너트린듯 성벽의 일부는 파괴되어있었다.
마을 앞에 한 바위 밑에 생존자를 발견했다. 그는 찌그러진 플레이트 갑옷과 날개 달린 장화를 신고 있었던 티플링이였다.
“내 머리… 이 곳은 바로비아 개곡 같지 않는데… 오, 그들은 누구시요? 나는 Kane이라고 하오. 나는 친구들이 떠나서 몹시 외로운데, 혹시 그대들이 나의 친구가 되줄 수 있겠소?”
Kane이라는 그는 술에 취한듯 이상한 말을 하기 시작했다. 대충 내용을 조합해보니 하늘에서 우박이 떨어지듯이 바위들이 떨어지면서 마을을 파괴했다는 놀라운 소식을 들었다.
Tarancha의 마차를 마을 안에 새우고 생존자가 남아있는지 살펴봤지만 숨을 거둔 마을사람들의 시신만 발견되었고 생존자는 보이지 않았다. 그런데 마을은 비어있지는 않았다. 나이트스톤을 약탈하러 온 고블린 부족이 있었다!
고블린들은 힘 쌘 모험가들을 보는 순간 화살을 날리면서 후퇴했다. 그들 중에 몇명은 겁에 질려 이성을 잃고 사방으로 도망갔지만, 몇명은 Tarancha의 마차를 올라타 마을 밖으로 빠져나갔다.
“내 마차~! 이 놈들!!!!”
일행들은 고블린 부족을 내쫓으면서 신전의 종을 울리고 있던 고블린 2명과 무거운 가방을 붓잡고 욕심때문에 도망가지 못한 고블린 한명을 포로로 잡았다. 고블린 포로들은 나이트스톤이 비어있다는 것을 알개되고 약탈하러 왔고 도착했을 때 마을 사람들은 이미 떠났다고 말했다.
고블린들 외에 유일하게 남아있던 사람은 여관 손님이였다. 그녀는 자신을 Kella라는 이름으로 소개하면서 Strong Palm Ian처럼 여행하는 수도승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Old John의 예리한 눈은 그녀의 거짓말을 깨뚤어보았다. 사실 그녀는 대륙의 가장 큰 범죄조직인 젠타림의 간첩이였다. Kella는 대거포드 마을에 있는 두목 ‘The Snail’의 부하였고 나이트스톤을 젠타림의 기지로 만들려고 파견된 것이였다.
사실을 알개된 모험가들은 Kella를 고블린들과 함께 포로로 삼아 받줄로 묶었다. Kella를 살펴보았을 때 편지 한장에 짧은 문장이 적혀있었다.
“곳 도착합니다.”
마을을 살핀 후 일행은 파괴된 성으로 이동했다. 그런데 이미 늦었다. 성 안에는 Lady Velrosa Nandar의 시신이 발견되었기 때문이었다.
“이럴수가… 우리가 너무 늦었군요…”
고인을 모시고 있던 경비원 4명이 Velrosa의 시신을 지키고 있었다. Velrosa는 성이 무너지는 순간 돌 밑에 깔려서 큰 상처를 입었다. Velrosa는 간신히 구조되었지만 얼마 지나고 상처로 인해 숨을 거두개 되었다. 남은 마을 사람들은 모두 드워프 여관 주인을 따라 인근 동굴로 대피했지만, 경비원들은 성에 남아 Velrosa 곁을 지키고 있었다.
Sister Mary는 무거운 마음으로 자신의 이모같았던 Velrosa와 목숨을 잃은 마을사람들을 위해 장래식을 치뤘다. 슬픔에 휩슬린 경비원들은 Velrosa의 손가락에서 귀한 반지가 살아졌다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 장래를 마친 일행과 경비원들은 마을 사람들을 찾기 위해 동굴로 향했다.
3.
숩 속에 있는 동굴은 고블린들이 사용했던 본거지였다. 무서운 모험가들이 질문을 하자 고블린 포로들을 알고있는 모든 것을 말했다. 동굴 안에는 고블린 부족과 고블린 두목이 있었고, 오거 2명도 함께 있었다.
Old John은 동료들 중에 가장 조용하게 움직일 수 있는 코볼드 로그 Mister Mo와 하프오크 몽크 Ian이랑 함께 조용히 들어가서 살펴보갰다고 했다.
몇 분 뒤에 Old John은 혼자서 동굴 입구를 나왔다. 그의 등에는 고블린 화살이 꽃여있었고 Mo와 Ian은 보이지 않았다. 고블린들이 대기하다가 모험가들이 나타나자 기습했던 것이였다.
오크 바바리안 Tarancha는 지켜보다가 더이상 참을 수 없어서 동료들을 구하기 위해 동굴 속으로 달려들었다.
어두운 동굴 속에서 치혈한 전투가 이루어졌지만 결국 모험가들이 승리했다. 고블린과 오거들을 물리치고 포로가 되었던 동료들과 나이트스톤 마을 사람들을 모두 구했다. 그리고 고블린들이 훔쳤던 Tarancha의 마차도 회수했다.
4.
그날 밤 동굴 속에서 머물고 다음날 아침에 나이트스톤으로 돌아갔다. 그런데 마을의 감시탑에는 7명의 검은 옷을 입고있는 남자들이 서있었다. Old John은 한눈에 알아보았다. 그들은 젠타림 소속 용병들이였다. 그들의 리더는 젊고 자신만만해 보이는 하프엘프 남자였다.
젠타림보다 더 큰 문제는 마을 앞에 있던 오크 무리였다. 총 22명의 오크들이 마을 밖에 서 있었다. 모두 엘프의 귀로 만든 목걸이를 목에 걸고 있었다. 그들 중에 눈이 하나밖에 없는 오크 샤먼도 있었고 두목으로 보이던 오크는 엘프의 화살을 맞은 상처로 피를 흘리고 있었다.
나이트스톤 마을에 있는 하프엘프 젠타림 대장은 모험가들에게 제한을 했다.
“나이트스톤 주민들인 것 같은데, 그대들이 일딴 이 오크 무리를 물리처주시면 마을에 다시 살 수 있게 해드리겠오. 우리의 뜻을 잘 따르고 협조해주시면 젠타림이 매우 관대하다는걸 알게 될겁니다.”
오크 무리의 두목도 오크 바바리안 Tarancha와 티플링 Kane이 있는 일행을 보고 그들에게 말을 걸었다.
“어이구, 형님! 혼자서 포로들을 참 많이 잡으셨구만요. 우리를 좀 살려주십시오! 저 숲에 있는 사나운 엘프들이 우리를 이곳까지 쫓고있오. 얌전한 마을사람들이 살고있는 마을인줄 알고 와봤더니 젠타림 놈들이 눌러앉아 있구만요. 우리가 힘을 합치고 이 양아치들을 쓸어버리고 마을을 장학하면 어떻겠소?”
모험가 일행은 젠타림과 오크 무리 둘 중에 누구도 믿을 수 없었고 돕고싶지 않았다. 결국 나이트스톤로 돌아갈 수 없게된 마을사람들을 이끌고 워터딥을 향해 출발했다.
그런데 도망처온 오크들도 나름 불쌍하게 보였는지 오크들에게 고블린들의 동굴 위치를 알려주고 현제 비어있다고 말했다.
“감사합니다, 형님! 이 은해를 있지 않겠습니다! 얘들아, 동굴로 가자!”
Adventure Name
Storm King’s Thunder
Chapter 1. A Great Upheaval
Session #1
Rewards
4 Achievement Points
4 Treasure Points
10 Downtime Days
1 Renown